HOME > Shirahama Walk Guide

しらはまウォークガイド

臨海コース 名勝・円月島と自然学習をしながら海を楽しむウォーク

명승 [엔게츠도 円月島]이 있는 임해 지구는 선상에서 바다속을 볼 수 있는 그래스 보트나 쿄토대 학 부설 시라하마 수족관, 미나카타 구마구스 기념관 등이 있어 시라하마의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자연 학습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臨海バス亭~本覚寺
臨海バス亭~本覚寺

臨海ウォークコースのみどころ

그래스보트 グラスボート

린가이(臨海)의 해안에서 출발. 보트 바닥에 설치된 유리 너머로, 약 25분 동안 신비적인 해저 워칭과 해녀들의 수중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수족관 水族館


교토대학 이학부부속 세토임해실험소의 부속시설. 무척추동물(산호, 새우, 게, 불가사리 등)의 콜렉션 수는 일본에서 제일 많음. 250톤 대수조나 일광(日光)수조 등에는 각종 물고기들이 전시돼 있어, 학술적으로도 아주 배울만한 내용으로 구성돼,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미나카타 구마구스 기념관 南方熊楠記念館


와카야마가 낳은 세계적 박물학자인 미나카타 구마구스의 훌륭한 업적과 유품, 유고 등 750점을 전시. 소년시절로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각 코너별로 소개돼 있고, 그 중에서도 점균류 표본의 종류가 세계 제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南方熊楠記念館

南方熊楠記念館

I기념관 앞에는 구마구스(학자) 사후, 1962년에 시라하마 온천을 다시 찾은 쇼와 천황이 과거에 다나베만(田辺湾)의 카시마(神島)를 안내하며 천황에게 진강한 구마구스를 그리며
[안개에 싸인 카시마를 보며 미나가타 구마구스를 생각한다]라고 읊은 노래가 새겨진 비석이 건립되었습니다.

이곳은 번소 고적비가 그 자취를 전하듯이 반쇼야마(番所山)는 에도시대부터 메이지 유신(明治維新)까지 기슈한(紀州藩)이 이국선을 동정을 살폈던 장소입니다..
푸른 바다와 건너편의 타나베시의 거리를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입니다.

円月島

엔게츠토 円月島


린카이우라(臨海浦) 남쪽 바다 위에 떠 있는 동서 35m, 남북 130m, 높이 25m의 작은 섬. 정식 이름은 ‘다카시마’(高島). 섬 중앙부에, 침식 현상으로 보름달 모양으로 뚫린 동굴이 있는데서 ‘엔게츠토(圓月島)’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시라하마의 상징으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해질 무렵(여름은 6시 30분경, 겨울은 4시 30분경)에 한결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本覚寺

혼카쿠지 本覚寺


에도시대로부터 절의 주지들이 대대로 수집해 온 콜렉션이 1,000개를 넘으며, ‘가이데라(조개 절간)’으로 유명합니다. 시라하마에서 발견된 ‘혼카쿠지 조개’도, 이절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