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hirahama Walk Guide

しらはまウォークガイド

白良浜コース 自然散策しながら海・温泉を楽しむウォーク

시라라하마의 메인 거리인 미유키도오리(御幸通り)나 키난(紀南)에서 귀한 사적 히사메즈카 고분(火雨塚古墳) 등이 있는 쿠마노 산쇼신사(熊野三所神社), [시라라유 白良湯],[시라스나 노천 온천 しらすな湯]에서 온천도 즐기는 꽉 찬 코스입니다.

本覚寺~有間皇子之碑
本覚寺~有間皇子之碑

白良浜ウォークコースのみどころのみどころ

森に囲まれた熊野三所神社

숲에 둘러싸인 쿠마노 산쇼신사(熊野三所神社)

혼카쿠지(本覚寺)에서 시라하마 방면으로 향하면 오른쪽에 보이는 토리이(문)가 쿠마노 산쇼신사 입니다. 시라하마의 서쪽 끝에 건재하며 활기찬 시라하마와는 대조적으로 숲에 둘러싸인 조용한 장소입니다. 사총(신사의 숲)은 와카야마현 지정의 천연기념물입니다.
신사 옆에는 6세기 후반에 만든 횡혈식 석실의 히사메즈카 고분(火雨塚古墳)도 있습니다.
직경 8m, 높이 2m의 원분(円墳)으로 키난 지방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의 고분입니다.
경내에는 시라하마정(白浜町) 세토 출신의 오카모토 산로의 구비(句碑), 제명 천황의 사적비 등의 비문(碑文)도 있습니다.

쿠마노 산쇼신사가 있는 콘겐자기(権現崎)에는 해안을 끼고 걷는 아름다운 산책길이 있습니다. (약 20분) 시간을 내서 꼭 산책해 보세요.

시라라하마 白良浜


나마리야마만(鉛山湾)에 펼쳐 진 총 600m의 해변. 얕은 바다가 멀리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규산 90%를 함유한 석영사는, 색깔이 흰 바슬바슬한 모래. 여름철이면 각양각색의 파라솔들이 해변을 수놓고, 활모양 해변을 따라 자리잡은 야자나무가 여름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또한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와 우호자매 제휴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白良浜

白良浜を眺めながら、温泉でゆったり

白良湯

시라라유(白良湯)

옛날 그대로의 목욕탕을 생각나게 하는 서민적인 온천입니다.
여름철에는 많은 해수욕 손님으로 연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탕 속에 앉아 창문 너머로 눈부신 새하얀 시라라하마(白良浜)와 푸른 바다, 푸른 하늘의 호화로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しらすな

시라스나 온천

시라라하마에 도착하면 먼저 커다란 수영장 같은 목욕탕이 눈에 들어옵니다. 여기는 수영복을 입은 채 들어가는 혼욕 노천탕이며 한 번에 100명은 들어갈 정도의 크기입니다. 겨울철에는 가볍게 발을 담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족욕용 벤치도 마련된 휴식 명소입니다.

구비(句碑)

시라라하마 경관의 훌륭함은 지금이나 옛날이나 변하지 않는 듯 산젠도 킷쵸(三千堂其桃)나 나카무라 켄키치(中村憲吉), 혼다 케이카보(本田渓花坊), 마츠오 카이테이(松尾塊亭), 아리마노 왕자(有間皇子) 등이 시라라하마를 칭송하여 읊은 하이쿠(俳句)가 지금도 구비(句碑)로 주변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예부터 많은 사람들이 시라하마 온천지에 휴양을 하기 위해 장기 체류한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句碑

HOME